생생한 취재경험이 대학교육 현장속으로

 방송기자연합회-한국방송학회 강사네트워크 구축협약 체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좌로부터 권태훈 SBS기자협회장, 임정환 방송기자연합회장, 최양수 한국방송학회장, 박은희 한국방송학회미디어교육위원장

  방송기자연합회(회장 임정환)와 한국방송학회(회장 최양수)는 오늘(29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대학 강사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 체결에 따라 방송기자연합회는 각 방송사 별로 강의가 가능한 방송기자들의 인적사항을 한국방송학회에 제공하고 이를 방송학회와 각 대학 신문방송학부는 ‘방송기자 강사진’으로 활용해 학생들에게 방송 실무를 익히게 할 계획이다.

  방송기자연합회와 한국방송학회는 강사 자격요건으로 석사나 박사학위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니며 “방송기자로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면 된다”고 밝혔다. 또, “이르면 올 가을부터 각 대학에서 특강이나 학기 또는 학년 단위의 강사로 방송기자를 초빙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방송학회 최양수 회장은 “우수 방송교수요원의 개발과 육성, 방송교육 강사풀의 운영, 방송교육자료의 개발, 교육정보의 상호교류 등  방송교육기반 조성을 위한 인적자원 개발에 중점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협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방송기자연합회 임정환 회장은 “이번 협정 체결이 방송기자들의 소중한 현장 경험들이 체계화되고 학문적으로 정리되는 계기가 되고 대학생들에게는 현장의 경험과 실제 방송을 보다 직접적으로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피력했다.